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♦  너찌의 저장소 안내  ♦

기본적으로 각 작성자가 마주한

문제 해결 방법이나 기억하고 싶은 정보를

포스팅하기 때문에 설명에 생략이 많습니다.

각 글에 질문해주시면 가능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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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천 행정사 소개 해드립니다 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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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로 3D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

 

1. 모델링 1 (바디)

2. 리토폴로지(재구성) - 메쉬 최적화 및 리깅

3. UV 맵핑

4. 텍스쳐 페인팅

5. 모델링 2 (악세서리)

6. 렌더링

7. 포토샵 후보정 - 텍스쳐 보정 및 썸네일 생성


 

몸의 대부분의 형태는

Sphere - Subdivision 혹은 Cube - Subdivision 을 통해 모양을 잡아나간다.

혹은 가장 최소 구성요소부터.

 

예시)

얼굴,목,귀 - Sculpting(Elastic, Draw, Draw_sharp 위주)  Sphere

몸통 - Cube(Sub3,Smooth)

옷[넥카라,치마 등] - Circle[vertics10] : (Sub2,Smooth,Solidify)

 

* Solidify는 Subdivision 위쪽에 적용

 

레이아웃 모드

 

단축키 

X : 삭제

A : 전체선택

Alt + Click : 연결된 모든 선 선택

Ctrl + Tap : 모드 변경

Shift + A : 생성

P : 분리 (Selection)

Ctrl + J 합치기


스컬핑 모드

 

F: 브러쉬 크기 변경
Shift + F: 브러쉬 강도
Ctrl + LMB: 반대로 브러쉬

E: 칠 방법(Stroke Method)
M: 마스크 브러쉬
Ctrl +  I: 마스크 반전
Alt + M: 마스크 해제

B: 박스툴 (드래그 마스크 영역 지정, 휠클릭후 드래그 마스크 영역 해제)

Ctrl + Shift + LMB: 올가미툴
X: 드로우(Draw)
G: 부위돌출 / 그랩(Grab)
Shift + LMB: 스무스(Smooth)  
P: 꼬집기 / 핀치(Pinch)
Shift + C: 구기기 / 크리스(Crease)
Shift + T: 평평하게 만들기 / 플래튼(Flatten)

 

 

 

 

카메라 360 회전 애니메이션 

(10) 돌아가는 카메라 만들기 - YouTube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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