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렌더로 3D 캐릭터를 만드는 과정
1. 모델링 1 (바디)
2. 리토폴로지(재구성) - 메쉬 최적화 및 리깅
3. UV 맵핑
4. 텍스쳐 페인팅
5. 모델링 2 (악세서리)
6. 렌더링
7. 포토샵 후보정 - 텍스쳐 보정 및 썸네일 생성
몸의 대부분의 형태는
Sphere - Subdivision 혹은 Cube - Subdivision 을 통해 모양을 잡아나간다.
혹은 가장 최소 구성요소부터.
예시)
얼굴,목,귀 - Sculpting(Elastic, Draw, Draw_sharp 위주) Sphere
몸통 - Cube(Sub3,Smooth)
옷[넥카라,치마 등] - Circle[vertics10] : (Sub2,Smooth,Solidify)
* Solidify는 Subdivision 위쪽에 적용
레이아웃 모드
단축키
X : 삭제
A : 전체선택
Alt + Click : 연결된 모든 선 선택
Ctrl + Tap : 모드 변경
Shift + A : 생성
P : 분리 (Selection)
Ctrl + J 합치기
스컬핑 모드
F: 브러쉬 크기 변경
Shift + F: 브러쉬 강도
Ctrl + LMB: 반대로 브러쉬
E: 칠 방법(Stroke Method)
M: 마스크 브러쉬
Ctrl + I: 마스크 반전
Alt + M: 마스크 해제
B: 박스툴 (드래그 마스크 영역 지정, 휠클릭후 드래그 마스크 영역 해제)
Ctrl + Shift + LMB: 올가미툴
X: 드로우(Draw)
G: 부위돌출 / 그랩(Grab)
Shift + LMB: 스무스(Smooth)
P: 꼬집기 / 핀치(Pinch)
Shift + C: 구기기 / 크리스(Crease)
Shift + T: 평평하게 만들기 / 플래튼(Flatten)
카메라 360 회전 애니메이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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