작성자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♦  너찌의 저장소 안내  ♦

기본적으로 각 작성자가 마주한

문제 해결 방법이나 기억하고 싶은 정보를

포스팅하기 때문에 설명에 생략이 많습니다.

각 글에 질문해주시면 가능한 답변 해드리겠습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인천 행정사 소개 해드립니다 ↓

행정사 김철기 바로가기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300x250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바쁘다바빠현대사회속단비같은작업속도

 

 

1. 각진곳을 원형으로 만들고싶다

Shift + Alt 로 선택 후

Shift + Alt + S > 늘리기

 

 

2.격자채우기

엣지 선택 > 페이스(메뉴) > 격자 채우기

F로 채운 모습(좌)과 격자채우기(우)로 채운 모습

 

3. 연결된 모든부분 선택

면 선택 > L

 

 

4. 오브젝트 자동 색상

뷰포트 옵션에서 컬러를 랜덤으로 바꾼다.

(각 오브젝트 간 구별하기 쉬워진다.)

 

 

5. 표면에 그리기 및 뒤편에서 안보이기

표면에 그리기 선택 / 눈표시 왼쪽의 "앞에 표시" 선택(노란색은 앞쪽에 그렸지만 해당 옵션을 켜서 뒤쪽에선 안보인다)

 

 

6. (n)칸씩 띄어서 선택

한줄 선택 > 선택(메뉴) > 체커선택 해제 => 여기서 원하는대로 선택이 안되었으면 선택됨 혹은 offset 조절해서 선택

 

 

 

7. 스무스를 걸었는데 이상하게 나온다 (자동 스무스)

각도는 약 50도 정도로 조정 (뷰포트 보면서 조정)

 

8. 본 심을 때 순서는 메쉬 먼저 누르고 본 누르고 Ctrl + P

 

8-1. 본 선택 후 메쉬선택  > 웨이트 페인트 모드 > 컨트롤 본 클릭

 

 

8-2. 신발클릭 > 데이터전송 모디파이어 > 소스 몸 > 버텍스데이터 체크  > 버텍스그룹 활성화

 

9. 포즈모드 /에디트모드 위치,회전,스케일 초기화

Alt + G / Alt + R / Alt + S

 

 

10. 비슷한 엣지(페이스) 선택

엣지 선택 > Shift + G

 

11. 엣지루프가 제대로 안된다면 (중간에 끊김)

전체선택 > M > 거리로 병합 하거나 나이프로 적절하게 근처에 엣지 생성 해줘야함

 

 

12. 여러 오브젝트에 같은 메레티얼 입히기

(색없는) obj_1, obj_2 선택  > (색있는) obj_3 최종 선택 > Ctrl + L > 링크 메테리얼

 

반응형

'학습 > 블렌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리토포 세팅  (0) 2023.12.08
블렌더 문제해결  (0) 2023.03.10
3. 캐릭터 만들기(메이블)  (0) 2023.02.17
2. 블렌더 모델링 및 스컬핑 연습(짱구의 아침식사)  (0) 2023.02.14
블렌더 - 01  (0) 2023.02.07

+ Recent posts